본문 바로가기

App Review

PC용 캡쳐 프로그램 추천 - 픽픽 (PicPick)

PC용 캡쳐 프로그램 강력 추천

 

"픽픽 (PicPick)"

 

블로그 작성시 편리한 PC용 캡쳐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소개

 

픽픽 (PicPick)은 화면 캡쳐 뿐만 아니라 이미지 고급 편집, 화면 색상 추출 등 이미지 관련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캡처 프로그램의 한정적인 기능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조금 더 편리한 PC용 캡처 프로그램을 찾고 계실텐데요. 알캡쳐, 한캡쳐, 네이버캡쳐 등 수 많은 캡쳐 프로그램들을 사용해 보았지만 픽픽이 가장 편리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화면 캡쳐 후 여러가지 수정 작업을 할 일이 많은데 픽픽은 이러한 작업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 픽픽은 개인 사용자 및 기업 및 단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 주요 특징 중 화면 캡쳐에 대한 내용 입니다.

 

 

▼ 화면 캡쳐 뿐만 아니라 이미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편집하는 기능도 있어 간단한 편집 작업을 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 외에도 저장 및 공유 기능을 통해서 이미지를 PC가 아닌 곳에 저장 또는 공유가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 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식 URL : http://ngwin.com/kr/download

 

▼ 위의 URL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아도 되고 아래처럼 네이버에서 ①"픽픽"을 검색하여 ②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아도 됩니다.

 

 

▼ 웹 사이트에서 ①다운로드 메뉴로 이동하여 ②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핵심기능 리뷰

 

지금부터 픽픽의 핵심기능 중 블로그 작성을 위해 캡쳐 및 편집을 하는 기능을 위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우선 픽픽을 실행하기 위한 단축키를 알아 보겠습니다. 환경설정 → 단축키를 통해서 확인 및 변경이 가능 합니다. 자주 쓰는 기능을 숙지해 두시면 추후 신속하게 캡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 픽픽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①메뉴를 통해 여러가지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픽픽을 통해 캡쳐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①홈 메뉴를 통해 편집 메뉴로 진입 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서 많이 쓰이는 ①사각형 그리기 입니다. ②사각형을 클릭하고 ③스타일을 설정 합니다.

 

 

▼ 블로그 작성 시 순서를 표시하기 위해 많이 쓰이는 ①스탬프 기능입니다. ②스탬프 색상 및 ③번호 리셋기능 ④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픽픽의 번호 스탬프의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곳에 클릭만 하면 번호가 자동으로 증가되면서 순서대로 스탬프가 찍히는 기능 입니다. 사용해 보시면 매우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흔하게 쓰이는 ①텍스트상자 추가 기능 입니다. 기본 기능에 충실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 블로그 작성 시 때로는 개인 정보 등 숨기고 싶은 정보들이 있는데 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①모자이크 기능 입니다. ②모자이크 버튼을 누르면 모자이크 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흐리게, 선명하게, 색반전 등 여러가지 특수 기능이 있습니다.

 

 

 

 

 요약 및 정리

 

지금까지 블로그에 특화 되어 있는 편리한 PC용 캡쳐 프로그램인 픽픽 (PicPick)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 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개인적으로 캡쳐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저도 여러가지 캡쳐 프로그램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픽픽 만한 것은 없다고 생각 하여 강력 추천 드립니다. 게다가 무료이니 부담 없이 한번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