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받는 팁

지난 시간에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면 가입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결과들은 다들 어떠셨나요? 아마도 절반 이상은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등으로 승인 거절을 당했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도 20번이 넘게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로 승인 거절을 당했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아쉽게도 애드센스 1차 심사 승인을 통과하기 위한 정답은 없습니다. 특정한 기준이 없이 구글 봇이라는 로봇이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여러번의 낙방을 경험하면서 그래도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1차 승인을 받기 위한 소소한 팁에 대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인 거절 및 사유

 

 

▼ 승인 거절 메일

 

 

이 메일이 낯설지 않으신 분들은 이미 탈락의 고배를 여러 번 마신 분들일 겁니다. 애드센스 1차 심사는 여러 가지 사유로 승인 거절을 하는데 그 중 가장 흔한 이유는 바로 이 "콘텐츠 불충분" 입니다.

 

이 메일에서도 안내 하듯이 문제를 해결 하려면 충분한 양의 텍스트와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을 사용하라고 조언 합니다. 이처럼 각 승인 거절 메일에는 다행히도 간략하게나마 해결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토대로 승인 거절의 이유를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심사는 사람이 아닌 구글 봇이라는 로봇이 진행 한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보기에는 될 것 같은 블로그도 승인 거절을 받는 일이 허다 합니다.

 

즉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봇이 좋아할 만한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럼 그 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 승인을 받기 위한 팁

 

 

미리 말씀 드렸듯이 1차승인을 통과하는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팁을 종합하여 적용해 본 결과 몇 가지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텍스트 위주의 포스팅

1차 승인 심사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글 이라는 프로그램이 자신의 알고리즘에 따라 블로그를 분석하고 광고를 게시하기에 적당한 블로그인지 아닌지 콘텐츠의 내용을 분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지 위주의 포스팅은 분석할 거리가 많지 않아 콘텐츠 불충분 판단을 받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구글 봇의 알고리즘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최소 1000자 이상 혹은 더 많은 텍스트로 이루어진 포스팅이 있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연결되는 포스팅

1000자 이상의 텍스트로 포스팅을 하는 일은 말 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외국 사이트의 뉴스 기사를 번역기를 통해 한국어로 바꾼 후 포스팅을 해 봤는데 역시 승인이 되지 않더군요. 들리는 소문에는 구글 봇이 문장의 흐름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글 번역기등을 통해 번역한 어색한 문장승인을 거절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주로 "~입니다." 또는 "~했는데요." 등으로 끝나도록 문장을 구성하여야 하고 문장 마지막에는 마침표를 찍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블로그 내에 비어있는 카테고리 제거

세분화된 카테고리는 사용자로 하여금 관련된 정보를 모아 볼 수 있게 해 주는 편리함이 있지만 만약 카테고리안에 글이 없다면 승인거절을 당할 확률이 높다고 하오니 비어 있는 카테고리는 과감히 삭제 후 승인을 받은 다음에 카테고리 정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의 창작적인 글을 포스팅

남의 글을 복사하여 조금만 손 보고 올려도 유사문서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유사문서로 분류되게 되면 블로그 지수에도 타격을 입어 방문자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승인도 거절당할 확률이 높다고 하오니 자신이 창작하여 작성한 글을 포스팅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 추천 팁

 

 

위에서 말씀드린 팁을 적용하기 전에 먼저 하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새로운 승인용 블로그를 개설하는 일입니다. 그럼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제 어떻게 수익을 내실 건가요? 맞습니다. 바로 콘텐츠를 꾸준하게 등록하여 방문자 수를 늘려야 합니다. 그런데 그러려고 보니 승인을 받기 위해 올렸던 글들이 참 눈에 거슬리게 됩니다.

 

하지만 그 글을 지워버리거나 수정하게 되면 흔히들 말하는 저품질에 걸리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저품질 블로그에 대해서는 다른 글들을 찾아 보시면 아시겠지만(추후에 저도 다뤄 볼 예정 입니다) 갑자기 자신의 글이 밀리거나 누락되어 방문자가 급감하게 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되면 애써 만들어 놓은 블로그가 수익을 낼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 승인용 블로그를 하나 생성하여 그 블로그에 앞서 말씀 드렸던 대로 구글 봇이 좋아할 만한 글들을 올려서 승인을 받고 이후에는 실제 운영을 해 나아갈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고 승인용 블로그는 폐쇄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 방문자의 광고 클릭으로 수익을 내기 때문에 잘 정비되고 조직화 된 다시 말해 최적화된 블로그여야만 추후 큰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봇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글은 사람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을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처음부터 염두에 두고 진행을 하여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맺음말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후로 끊임 없이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수익이 눈에 보이 듯이 늘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항상 생각하는 부분이 "꾸준함" 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당장의 수익에 실망하여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은 작게는 한달에 몇 십만원부터 많게는 몇 천만원씩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부디 몇 번의 승인 거절 메일에 실망하여 포기하지 말고 꼭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수익 창출에 동참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을 통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