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Review

어카운트인포 -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소개

내 금융정보를 한눈에

 

"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소개

 

 


 

 

 

 어플리케이션 소개

 

금융결제원에서 오랫만에 괜찮은 어플을 출시하였습니다. 어카운트 인포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계좌, 자동이체, 자동송금 정보를 한번에 조회 및 해지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예전부터 금융결제원이 은행, 카드, 보험사 등 여러 금융회사들의 중개 역할을 할 때부터 이런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구나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출시가 되어 너무 편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카운트 인포는 단순 조회 뿐만이 아니라 비 활동성 금융 상품에 대해서 즉시 해지 요청이 가능하여 자신도 모르고 있는 숨어있는 계좌나 보험의 존재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손 쉽게 해지까지 가능한 만능 어플입니다.


보험 및 대출 정보도 2017년 12월 19일부터 조회 및 해지가 가능하나 오늘까지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제공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험 및 대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조회하면 가능 합니다.

 

1.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조회 가능

2. 계좌, 자동이체 정보, 자동송금 정보 조회 및 해지 가능

 

 

 

 사용 방법

 

▼ 어플을 설치후 실행 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회가 됩니다.


▼ 가지고 있는 은행의 계좌가 전부 조회 됩니다.


▼ 1년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소액계좌는 어플에서 ①계좌 해지신청 버튼을 눌러 직접 해지신청이 가능 합니다.


▼ 활동성 계좌는 아래와 같이 해지불가 상태로 조회만 가능 합니다.


▼ 막상 해지하려고 보니 분실신고를 한 계좌여서 어플에서는 해지가 되지 않네요. 다른 계좌들은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었습니다.


▼ 해당 계좌로 요금 자동이체가 걸려있는 부분 또한 전체적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은행에서 자동 송금을 걸어 놓은 경우 해당 부분 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요약 정리

 

예전에 만들어 놓은 은행 계좌를 한번에 조회하고 해지또한 가능한 아주 유용한 어플인것 같습니다. 모두 잠자고 있는 자신의 계좌가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시고 작은 금액이라도 환급 받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